
eyoom.net OPEN!
Lorem ipsum dulor sit amet, consectetur sequi ex quam sunt delectus adipisicing elft.
Veniam aut tempore illum, dulor nemo quae nulla.
Lorem ipsum du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ft. Harum dolore, sequi ex quam sunt delectus veniam aut tempore illum, dulor nemo quae nulla.
Nam perferendis enim quisquam, culpa.
Lorem ipsum du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ft. Harum dolore, sequi ex quam sunt delectus veniam aut tempore illum, dulor nemo quae nulla.
Nam perferendis enim quisquam, culpa.
실제로 최근 들어 편리한 것을 넘어 몰입할 수 있는 재미요소나 만족도를 높이는 UX가 제품의 중요한 평가항목이 되고 있다. 특히 최근 다른 어느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데다 하드웨어 사양만으로 사용자를 만족시키기 어려운 IT 기기 분야에서 UX가 크게 강조되고 있다.한국정보화진흥원 보고서는 UX가 제공자(…
국제표준화기구(ISO)는 UX를 ‘제품, 시스템, 서비스의 사용 결과로 생긴 인간의 지각과 반응’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미국의 경영 컨설팅 기업 닐슨노먼그룹은 ‘UX를 기업의 서비스, 제품과의 상호작용에서 얻는 모든 측면’이라고 정의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사용자가 상품, 서비스를 쉽게 쓸 수 …
삼성전자는 최근 기계와 사용자 간 소통방법을 연구해온 이현율 미국 보스턴대 교수를 무선사업부 UX팀 리더로 영입했다. 삼성전자 UX팀은 무선사업부 디자인팀 내부 조직으로 있다가 지난해 5월, 팀으로 격상됐다. LG전자는 스마트폰 ‘G3’의 UX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조직과 인력을 3배 늘렸다. L…
거듭된 기술발전으로 하드웨어 수준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성능에 큰 관심을 두지 않게 됐다. 대신 사람들은 자신도 정확히 설명하지 못하는 욕구를 채워줄 그 무언가를 통해 만족감을 얻길 원한다. 여기에 기업들의 고민이 있다. 인간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끊임없는 탐구 등 이전과는 다른 접근방식을 요구하기 때…
최근 글로벌 창업을 강조하는 것처럼 타깃 시장으로 외국을 노리는 스타트업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2.6%는 타깃 시장 1·2순위를 고르는 질문에서 국내 시장을 선택하지 않기도 했다. 특히 의료와 로봇 분야 스타트업들은 모든 기업이 국내 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협소…
스타트업들은 창업 전에는 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지만, 창업 후에는 시장과 관련한 어려움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매출 발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사에 답한 스타트업들 중 설립 1년 이내에 매출이 발생하는 기업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6개월 이내에 발생한다고 답한 기업…
스타트업들은 자본금이 적어 충분한 인력을 고용할 수 없는 만큼 우수한 인력이 필요하지만 우수 인력을 채용하기도 쉽지 않다. 영상채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
실제로 설문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의 분야별 비중을 보면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 분야가 77.3%로 가장 많았다. 이 외의 분야는 최근 주목받는 영상·콘텐츠…
스타트업들은 창업비용 조달방법을 묻는 질문(복수응답)에 자기 자금(71.3%), 정책 자금(43.3%)이라고 대답했다. 또 친구나 친·인척으로부터 자금을…
특히 창업 과정과 창업 후 기업 경영 과정의 애로사항을 묻는 질문에서 자금난을 1순위로 꼽은 기업이 각각 59.3%, 54.3%로 나타났다. 복수 응답에…
콜모고로프(Kolmogorov)는 중첩 정리(superposition theorem)를 통해 n개의 입력 변수와 1개의 출력 변수가 주어진 임의의 함수를 적절한 선형 비선형 변환을 통해 중간계층에 2n+1개의 변수만을 갖는 3계층 구조로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였다. 이런 측면에서 본다면 계층이 더 추가된 다계층 인공신경망이 특정 모델을 학습하기에 더 적합한 것인지, 혹은 임의의 함수를 학습할 수 있는지 등의 흥미로운 질문이 남아있다고 할 수 있다.더구나 딥러닝이 이항 지수함수를 가정하고, 서로 인접한 계층 간의 관계만을 …
최근 개발된 알고리즘들이 주목하고 있는 공통적인 내용은 표현력이 풍부한 다계층 구조에서 역전파법의 과잉적합을 피하면서 적절한 희소성 표현(Sparse Representation)을 찾는 것이다. 최근 보고에 따르면 구글은 순환 인공신경망(Recurrent Neural Network)을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학습시켜 자동 언어 번역기를 실험 중이다. 딥러닝의 발전이 사물인식과 음성인식 등을 넘어 머신러닝의 실용적 발전을 어디까지 이끌어 갈지 기대된다.머신러닝 알고리즘은 데이터를 표현하는 모델과 분리해 생각하기 어렵다. 현재 제한된 볼즈……
깁스 표본법이라는 과정에서 시간을 많이 요하게 되는데, 토론토 연구팀은 실제 데이터의 경우에는 여러 반복을 수행하는 깁스 표본법을 한 단계의 반복으로 줄여 수행하는 방법(Contrastive Divergence)이 계산도 빠르면서 정확도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실증적으로 보였다. 이를 통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쉽게 선행 학습 할 수 있도록 해 딥 네트워크의 성공을 이끌었다. 더불어 모델이 학습시키는 데이터에 의존적이 되는 과잉적합(overfitting)을 해결하기 위해 주어진 확률로 네트워크에 있는 변수들을 생략하는 방법인……
기존에 존재하는 모델들을 뛰어 넘으며 인공신경망 모델과 알고리즘의 새로운 연구를 이끌고 있다. 다층 제한 볼즈만 기계(Rectricted Boltzmann Machine)의 학습 알고리즘은 기본적으로는 전통적인 경사 하강법을 통해 이뤄진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주어진 데이터를 제한 볼즈만 기계로 표현할 때의 확률을 매개변수로 미분해 확률을 증가시키는 방식으로 매개변수를 수정해 나가는 방법이다.…
인공신경망의 학습 알고리즘은 한 계층을 학습하는 퍼셉트론(Perceptron) 알고리즘과 계층 간 정보(오류)를 전달하는 역전파법(Backpropagation)이 널리 알려졌으나, 기존의 역전파법이 다계층의 네트워크에서는 다계층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소멸돼 정보를 효과적으로 작동하지 못해 복잡한 분류작업에는 한동안 사용되지 못하고 있었다. 2000년대 중반 토론토대 힌튼교수 연구팀 등의 활발한 연구결과에 힘입어 다층 인공신경망의 초기 상태를 제한된 볼즈만 기계를 이용해 특정 데이터를 설명할 수 있도록 선행학습(pre-tr……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한 모델과 알고리즘이 있음을 보였다. PAC 러닝에 대한 연구는 마이클 컨스(Michael Kearns)에 의해 약한(정확도 α가 50%보다 크지만 정확하지는 않은) 학습기를 통해 강한(더 정확도가 높은) 학습기를 학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으로 이어졌으며, 오아브 프로인트(Yoav Freund)와 로버트 샤피르(Robert Schapire)에 의해 에이다부스트(Adaboost)가 고안되는 계기가 됐다. 에이다부스트와 같은 부스팅 알고리즘은 이론적으로도 학습이 진행됨에 따라 정확도가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보……
출력할 랭킹이 없습니다.
Lorem ipsum du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ft. Harum dolore, sequi ex quam sunt delectus veniam aut tempore illum, dulor nemo quae nulla nam perferendis enim quisquam, culpa.
Copyright © eyoom.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