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최근 들어 편리한 것을 넘어 몰입할 수 있는 재미요소나 만족도를 높이는 UX가 제품의 중요한 평가항목이 되고 있다. 특히 최근 다른 어느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데다 하드웨어 사양만으로 사용자를 만족시키기 어려운 IT 기기 분야에서 UX가 크게 강조되고 있다.한국…
국제표준화기구(ISO)는 UX를 ‘제품, 시스템, 서비스의 사용 결과로 생긴 인간의 지각과 반응’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미국의 경영 컨설팅 기업 닐슨노먼그룹은 ‘UX를 기업의 서비스, 제품과의 상호작용에서 얻는 모든 측면’이라고 정의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
삼성전자는 최근 기계와 사용자 간 소통방법을 연구해온 이현율 미국 보스턴대 교수를 무선사업부 UX팀 리더로 영입했다. 삼성전자 UX팀은 무선사업부 디자인팀 내부 조직으로 있다가 지난해 5월, 팀으로 격상됐다. LG전자는 스마트폰 ‘G3’의 UX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
거듭된 기술발전으로 하드웨어 수준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성능에 큰 관심을 두지 않게 됐다. 대신 사람들은 자신도 정확히 설명하지 못하는 욕구를 채워줄 그 무언가를 통해 만족감을 얻길 원한다. 여기에 기업들의 고민이 있다. 인간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
최근 글로벌 창업을 강조하는 것처럼 타깃 시장으로 외국을 노리는 스타트업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2.6%는 타깃 시장 1·2순위를 고르는 질문에서 국내 시장을 선택하지 않기도 했다. 특히 의료와 로봇 분야 스타트업들은 모든 기업이 국내 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
스타트업들은 창업 전에는 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지만, 창업 후에는 시장과 관련한 어려움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매출 발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사에 답한 스타트업들 중 설립 1년 이내에 매출이 발생하는 기업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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