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이 커짐에 따라 국내외 기업들의 시장공략을 위한 행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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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는 스마트폰으로 상품을 스캔하고 결제한 후 바로 셀프 체크아웃 카운터로 나갈 수 있는 ‘스캔앤고’서비스를 개시했고 구글은 온라인 구매자에게 구글 배달원이 코스트코, 홀푸드 같은 제휴매장에서 물건을 받아 배달해주는 ‘구글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앱을 통해 음료를 선택하고 등록돼 있는 카드로 결제하면 바로 음료를 받아갈 수 있는 ‘사이렌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품목과 지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 에어비앤비, 우버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한 O2O 기업과 핀테크 기업들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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