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TV의 경우도 사용자에게 제대로 된 UX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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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도 한 때 TV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3D 기능 여부를 따졌으나 막상 3D TV를 구입한 뒤 3D 콘텐츠를 시청하는 가정은 별로 없다. 이는 콘텐츠의 부족, 3D 기능의 한계 등의 이유도 있지만, 3D 콘텐츠를 시청할 때 사용자가 안경 착용 등으로 편안함이나 안락함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 큰 이유라고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보면 사물인터넷(IoT) 시대와 웨어러블 시대에 접어들고 있지만, 이에 걸맞은 UX를 만들어내느냐 그렇지 못하느냐에 따라 IoT와 웨어러블의 확산속도는 크게 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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