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 분야의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사용자 경험(UX)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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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최근 기계와 사용자 간 소통방법을 연구해온 이현율 미국 보스턴대 교수를 무선사업부 UX팀 리더로 영입했다. 삼성전자 UX팀은 무선사업부 디자인팀 내부 조직으로 있다가 지난해 5월, 팀으로 격상됐다. LG전자는 스마트폰 ‘G3’의 UX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조직과 인력을 3배 늘렸다. LG전자는 엔지니어, 인문학 전공자, 디자인 전공자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를 UX 개발인력으로 확충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지난해 여름 카카오와의 합병을 앞두고 우선적으로 한 일 중의 하나가 모바일 검색 결과를 좀 더 보기 쉽도록 UX를 개편한 일이었다.
최근 각 분야의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사용자 경험(UX)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례들이 나타나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주로 글로벌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수많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파는 기업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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