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는 스마트폰으로 상품을 스캔하고 결제한 후 바로 셀프 체크아웃 카운터로 나갈 수 있는 ‘스캔앤고’서비스를 개시했고 구글은 온라인 구매자에게 구글 배달원이 코스트코, 홀푸드 같은 제휴매장에서 물건을 받아 배달해주는 ‘구…
매장에서 제품을 보고 구매는 온라인으로 하는 ‘쇼루밍(showrooming)족’의 증가로 오프라인 매장은 큰 타격을 입었고 오프라인 매장의 종말은 시간문제인 것처럼 보였다. 성급한 사람들은 클릭 몇 번이면 간단하게 물…
여기에 비콘이나 NFC, 빅데이터 분석 등 고객의 실제 상황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의 발전도 한 몫 하고 있다. 이 같은 기술발전에 더해 사물인터넷과 애플페이, 삼성페이 등 결제기술이 결합되면 더욱 다양한 O2O 모델이 선보일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O2…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기업들은 시럽 등 자사 멤버십 이용자들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고 결제시스템 등과 연동한다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유통 기업들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을 구축해 이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구매를 확대하고 판매를…
월마트는 스마트폰으로 상품을 스캔하고 결제한 후 바로 셀프 체크아웃 카운터로 나갈 수 있는 ‘스캔앤고’서비스를 개시했고 구글은 온라인 구매자에게 구글 배달원이 코스트코, 홀푸드 같은 제휴매장에서 물건을 받아 배달해주는 ‘구글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
매장에서 제품을 보고 구매는 온라인으로 하는 ‘쇼루밍(showrooming)족’의 증가로 오프라인 매장은 큰 타격을 입었고 오프라인 매장의 종말은 시간문제인 것처럼 보였다.성급한 사람들은 클릭 몇 번이면 간단하게 물건을 집 앞까지 배달해 주는 온라인 쇼핑을 놔두고 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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