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코사는 최근 휴대용 비콘 ‘링크’를 출시하면서 패미를 한 층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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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과 달리 오프라인 매장 고객 분석은 아직 방문객을 직접 세는 정도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한다. 조이코퍼레이션은 이런 시장상황을 발판삼아 오프라인 리테일 고객 분석 솔루션 ‘워크 인사이트’를 지난해 1월 출시했다. 워크 인사이트는 방문객의 휴대폰에서 나오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등의 무선 신호와 조이코퍼레이션이 자체 개발한 센서를 통해 매장 방문고객의 출입과 체류 패턴을 체크해준다.
워크 인사이트는 고객의 휴대폰에 와이파이가 켜져 있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인식이 가능하다. 이런 기능을 바탕으로 지점 간 고객 비교, 매출 분석 등을 통해 여러 매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층별 체류시간이나 히트맵(고객의 방문 지점을 열 분포 형태의 이미지로 보여주는 것)을 측정, 동선을 분석하는 등 매장 인테리어를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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