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기업들은 자체 서비스 이용자를 기반으로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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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비콘이나 NFC, 빅데이터 분석 등 고객의 실제 상황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의 발전도 한 몫 하고 있다. 이 같은 기술발전에 더해 사물인터넷과 애플페이, 삼성페이 등 결제기술이 결합되면 더욱 다양한 O2O 모델이 선보일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O2O 기업의 성패는 얼마나 많은 기업들을 함께 묶어 고객들에게 이익을 주는 플랫폼을 만드느냐가 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또한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업이 O2O 시대의 최종 승자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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