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창업을 강조하는 것처럼 타깃 시장으로 외국을 노리는 스타트업
별점
짧은주소
- - 짧은주소: http://theme.eyoom.net/bbs/?t=Vi 주소복사
본문
최근 글로벌 창업을 강조하는 것처럼 타깃 시장으로 외국을 노리는 스타트업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2.6%는 타깃 시장 1·2순위를 고르는 질문에서 국내 시장을 선택하지 않기도 했다. 특히 의료와 로봇 분야 스타트업들은 모든 기업이 국내 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협소한 국내 시장 사정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국내 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은 기업 가운데 1순위 기준으로 50%, 1·2순위 합산 기준으로 83.8%가 미국 시장타깃으로 하고 있다고 답했고, 1순위 기준으로 30.8% 1·2순위 합산 기준으로 51.4%는 중국 시장을 목표로 준비 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좋아요!
Progress Bar 8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